Home > 기술지원 > 세륜기 철거방법


※ 세륜기 철거전 반드시 전기인입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1,2번 과정이 끝난 후 전기배선을 분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세척기를 이용하여 기계를 충분히 세척한 후 스크레퍼를 작동하여 내부에 있는 슬러지를 배출시킨다.

2) 수중펌프를 작동하여 내부에 있는 퇴수를 충분히 제거한다.

3) 세륜기 둘레주변(철박스 4면)에 타설되있는 콘크리트를 포크레인(뿌레카)을 이용하여 깨뜨린다.
이때 세륜기와 철박스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세륜기 바깥쪽(1m전후방)부터 깨면서 안쪽방향으로 진행한다.

4) 콘크리트가 충분히 깨지고나서, 바가지를 이용하여 철박스 외부 바닥모서리가 보일때까지 흙을 제거한다.

5) 철박스 바깥(4면)주변의 흙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최초 세륜기 설치시 흙과 콘크리트를 되메우기 할당시 흙과 콘크리트의 무게압으로 인하여 안쪽으로 밀려든(수축) 철박스 4면이 약간 펴지게 됨.
(약간 펴짐으로써 세륜기와 철박스 분리가 수월함)

6) 철박스 주변의 토사가 충분히 제거됐으면, 세륜기 상단 가드레일 양쪽 끝의 2곳에 와이어를 걸고 살짝살짝 들어올려서 철박스 내부에 있는 토사와 세륜기의 유격을 만들어준다. (1차시행)
(1차 시행)후 세륜기를 살짝 내려놓고, 반대쪽 가드레일 양쪽도 같은방법으로 시행한다.(2차시행)
(2차시행) (1차시행)

※ 절대 노즐배관에 와이어를 걸지 마세요. (무게를 견디지 못함)

7) 6번과정이 끝나고 나면, 가드레일 네모퉁이에 와이어를 전부 걸고 세륜기를 천천히 들어올리면 철박스안에 들어있는 세륜기가 철박스와 쉽게 분리가 된다.

8) 7번과정이 끝난 후 철박스 내부에 있는 슬러지는 장비를 이용하여 충분히 제거하고, 철박스 상단 모서리에 있는 고리 2곳에 와이어를 걸고 들어올리면서 뒤집은 후 철박스 안쪽에 있는 슬러지 및 퇴수를 모두 제거한다. (이때, 철박스에 파손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 동절기 세륜기 철거시 주의 사항
        1) 히팅장치를 히터단자에 연결하고 히터장치를 수조에 담근다.
        2) 히터 전원을 켜고 히터가 작동되는지 확인한다.
        3) 수조나 세륜기 내부(롤러, 스크레퍼,수중펌프 등 각종 모터)에 결빙상태가 없는지 확인한 후에 위1번 부터
        차례대로 진행한다.